본문 바로가기

2016/074

thumnail [체스천재되기] 쉬어가는 체스, 체스 영화 "세기의 매치" ■ 추천 체스 영화 "세기의 메치" (원제 Pawn Sacrifice)체스에 대한 열정을 더해줄 영화 한 편을 소개 해 드립니다.밴드영화를 보면 음악이 하고 싶어지고 체스영화를 보면 체스가 배우고 싶어지는 건 저만 걸린 병인가요..? ㅎㅎ 오늘 소개해 드릴 체스 영화는 체스 관련 영화 중 가장 최근에 개봉한 "세기의 매치" 입니다. "에드워즈 즈윅(Edward Zwick)" 감독의 작품으로 스파이더맨으로 친숙한 "토비 맥과이어(Tobey Maguire)"가 주연을 맡았습니다. 스파이더맨에서 체스천재까지 엄청난 갭입니다만 스파이더맨에서도 마초같지않은 섬세해보이는 외모에 비해 어딘가 사이코패스(?)같은 차가운 칼날 같은 인상이 있었는데 그런 인상이 "체스천재 바비 피셔" 역에 맞아 떨어지는 것 같습니다. ".. 2016. 7. 14.
thumnail [체스천재되기] 체스 기물의 가치 각 체스 기물들은 보통 게임내에서 가지게되는 힘을 기준으로 가치가 부여됩니다.보유한 기물들의 가치가 게임의 승패를 결정하는 것은 아니지만, 가치있는 기물을 잃어가면 게임에서 이길 가능성이 적어질 겁니다.그러니 체스 기물들의 가치를 알아두어서 손해볼 일은 없습니다. ■ 전통적인 체스 기물의 가치 먼저 전형적으로 많이 알려져있는 체스 기물의 가치를 보겠습니다. 체스판 위의 체스 기물들의 가치 값으로 현재 게임 상태의 판도를 대강 점쳐볼 수 있습니다. 체스 판 위에서 서로의 기물을 교환하게 될 경우 체스 기물의 가치 값으로 손익 계산을 해 움직일 필요가 있습니다. 낮은 가치의 기물을 희생해서 상대의 높은 가치의 기물을 잡는 것이 기본적인 전략입니다. A. 폰 (Pawn) = 1 점 B. 나이트 (Knight).. 2016. 7. 8.
thumnail 면역증강, 염증에 좋은 10가지 음식 우리의 몸은 매일 하루종일 우리의 몸을 건강하게 지키기 위해 병원체들과 싸우고 있습니다. 이것이 우리가 면역체계를 가지고 있는 이유입니다. 하지만 가끔은 우리의 면역체계도 작은 도움이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예를 들면 항생제를 복용한다던가 손을 깨끗하게 유지한는 일들이 그에 속합니다. 하지만 자연이 만들어낸 항생 물질에 비할 바는 아닐지 모릅니다. 여기 우리의 면역력에 도움이 되고 염증에 좋은 음식들을 소개하겠습니다. ■ 마늘 마늘은 우리가 먹을 수 있는 가장 강력한 항생 음식 중 하나입니다. 마늘은 효모, 곰팡이, 벌레, 심지어 칸디다균의 성장을 억제할 수 있는 성분들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 코코넛 오일 코코넛 오일은 로르산이라고 불리는 중쇄지방산을 포함하고 있어 향균에 특히 좋습니다. ■ 생강 '진.. 2016. 7. 7.
thumnail 남자 피부 노화 방지 / 피부 관리 방법 ■ 남자의 피부는 여자보다 노화에 강하다? 남자보다 빨리 늙는 여자?? 30대가 되고보니 왠지 동갑내기 남자친구들보다 여자친구들이 더 나이가 들어보입니다. 남자의 피부가 여자보다 훨씬 두껍고 피지의 양도 많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어려서는 여드름과 같은 피부트러블이 많이 생기기도 하지만 외부환경의 자극으로부터 보호가 잘되기 때문이죠. 여성보다 콜라겐도 풍부하고 두꺼운 표피층과 피지의 충분한 분비로 인해 세안 후 스킨, 로션 조차 바르기 귀찮아하는 남자들이 매일같이 피부관리는 하는 여자들보다 잔주름도 거의 없는 피부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운좋은 피부를 타고난 남자들도 세월 앞에서는 장사가 없습니다. 이런 노화에 대한 예방이 없는 남성들은 40대가 되면 여성들보다 혹독한 노화를 겪게 됩니다. 시.. 2016. 7.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