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6/0611

thumnail 공황 장애 자가 진단 방법 / 공황 장애 원인과 치료 ■ 공황 장애?! 공황 발작?! 최근 여러 연예인과 유명인들로 인해 공황 장애가 일반에 많이 알려지면서 공황 장애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습니다. 일반에 많이 알려지다보니 '혹시 나 공황장애 아냐?' 라는 생각을 하는 사람들도 많이 생겼습니다. 공황 장애는 단순히 불안감을 느끼는 상태가 지속되는 것이 아닙니다. '공황 발작'이 반복적으로 나타나 '공황 발작' 또는 공황 발작에 대한 '예기 불안'으로 인해 일상생활에 지장을 초래하는 상황을 말합니다. 그럼 '공황 발작'이 무엇이냐 인데.. 공황 발작 역시 단순한 불안감을 말하는 것이 아닙니다. 간단히 비교를 통해 말씀드리면 A. 길을 가던 중 칼을 든 강도를 만났다. = 호흡이 가빠지고 맥박이 빨라지고 극한 공포감과 긴장감이 조여옵니다. = 이건 "공황" 상태.. 2016. 6. 30.
thumnail [체스 천재되기] 체크와 체크메이트 ■ 체크 장기를 두어본 사람이라면 쉽게 이해할 한마디 "장군!" 장기에서 말하는 "장군"의 상황이 체스에서의 "체크" 입니다. 바로 왕이 직접적인 공격을 받을 수 있는 상황입니다. 예를 들어 밑의 그림과 같은 상황입니다. 백의 f5의 비숍이 흑의 킹을 공격할 수 있는 위치에 있습니다. "체크!" 어떤 기물이든 상관없습니다. 일단 어떤 기물이든(체스 룰 상 킹은 킹을 공격할 수 없습니다.) 킹을 공격하는 위치 도착하면 "체크"가 됩니다. 어렵지 않죠? ■ 체크에 대한 대응체크를 당했을 때는 어떻게 해야 될까요?다시 위의 그림을 보겠습니다. 체크를 당했을 때는 무조건 체크된 상황을 해소해야 합니다. 어떻게든요! 체크를 무시할 수 없습니다. 그럼 체크 상태를 해소하는 방법입니다. 위 상황에 대입해 설명하겠습니.. 2016. 6. 29.
thumnail [체스 천재되기] 체스의 특별한 룰, 프로모션 / 앙파상 / 캐슬링 ■ 체스의 특별한 룰체스 기물들의 움직임에 이어 체스만의 득독할 룰인 프로모션(Promotion), 앙파상(En Passant), 캐슬링(Castling)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 특별한 룰에 대해서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인 기물의 움직임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므로 기물들의 기본적인 움직임에 대해 다시 보시려면 아래 링크를 이용해 주세요. 기본적인 체스 기물의 움직임를 보셨다면 우리나라 장기와 많이 닮았다는 생각이 드실텐데요. 우리나라 장기가 장기만의 룰을 가지고 있는 만큼 체스도 체스만의 독특한 룰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 룰 중 기물의 움직임에 관련된 3가지 룰을 소개하겠습니다. 특별한 룰이라고 하긴했지만 기본적인 룰이니 꼭 알아두시고 활용하셔야 합니다. ■ 프로모션 (Promotion) 프로모션은 .. 2016. 6. 24.
thumnail [경제신문 읽기] 브렉시트 투표, 한국에 미칠 영향은? ■ 영국, 브렉시트 탈퇴 관련 기사 원문브렉시트 투표 한국 시간으로 오늘(23일) 오후 3시... 국내에 미칠 영향은? 영국 유럽연합(EU) 탈퇴(브렉시트)를 결정하는 국민투표가 한국 시간으로 23일 오후 3시에 시작돼 다음날 오전 6시에 끝난다. 브렉시트가 현시로하 될 경우 국내 금융시장에도 단기 충격이 불가피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씨티그룹은 22일 "브렉시트가 현실화하면 원.달ㄹ러 환율이 상상하면서 한국의 금융시장은 주식시장을 중심으로 단기적으로 불안한 모습을 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씨티그룹은 "브렉시트에 따른 글로벌 위험 전이 우려 등으로 달러화가 강세를 나타내면서 원화가치가 하락할 것"이라며 "금년 미국 연준의 완만한 금리 인상이 예상되고 있고, 위안화 가치도 안정돼 있어 절하폭은 크지 않을.. 2016. 6. 23.